국악제·가요제·음악제 3관왕 그룹 '경지', 콘서트 개최

포토 / 정관순 기자 / 2021-10-29 15:27:05
  • 카카오톡 보내기
▲그룹 경지 '올라갈 그곳을 향해' 콘서트 포스터

 

[넥스트뉴스=정관순 기자] ‘경지’가 내달 20일(토) 오후 7시 인천 서구 검단복지회관에서 상주단체 선정 두 번째 레파토리 공연 ‘올라갈 그곳을 향해’ 콘서트를 개최한다.

그룹 ‘경지’는 2015년 제7회 대학국악제 대상(문체부장관상),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한강음악제 대상, KBAS 대학가요제 대상을 받은 계기로 결성된 팀이며 한국인의 정서인 한을 품은 판소리와 밴드 음악을 접목한 개성 있는 사운드로 주목받는 차세대 청년 그룹이다.

일제강점기, 광개토대왕, 6·25, 유관순 열사, 안중근 의사 등 한국의 역사를 소재로 창작곡을 발표하며 경지만의 특별한 음악 세계를 구축하여 기존 국악과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호소력 있는 창법과 우리 소리의 색채가 짙게 배어 나오는 소절, 전통과 현대, 동서양을 아우르며 빚어낸 조화로운 소리가 매력적인 밴드 경지는 또 다른 팬덤을 목표로 활발한 창작활동과 국내외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2019년~2021년 (재)인천 서구문화재단에서 주최 주관하는 청년예술가 활동 지원사업에서 우수작품을 다수 창작 및 발표, 두각을 나타내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인천서구 검단복지회관 상주단체로 선정되어 한 해 동안 공연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번째 레파토리 공연은 각종 수상 경력을 통해 인정받은 경지만의 특색 있는 창작곡과 MV영상을 통해 뛰어난 완성도와 대중성을 갖춰 전 연령층에 어필할 것이다.

다양한 관객 접근을 확대한 퓨전국악의 새로운 음색에 매료되는 특별한 공연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로 인해 100석 한정 인원 특별공연으로 진행되며, QR코드로 선착순 100명을 무료 관람 인원으로 선정한다.

해당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QR코드는 검단복지회관 공식사이트(검단복지회관 (issi.or.kr))와 그룹 경지의 공식 인스타그램(밴드경지(@band_kyongji))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넥스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