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을 줄 모르는 '펭수'인기…음원차트까지 접수

문화 / 김혜진 기자 / 2020-04-23 15:03:59
  • 카카오톡 보내기

▲ 자이언트펭TV 제공

 

[넥스트뉴스=김혜진 기자] 지난해 EBS 연습생 겸 크리에이터로 신드롬급 인기를 얻은 '펭수'가 래퍼로 데뷔해 음원차트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펭수는 지난 21일 신곡 '펭수로 하겠습니다'(This is PENGSOO)를 발표해 22일 오전 9시 기준 음원 사이트 지니와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펭수의 첫 음원 '펭수로 하겠습니다'는  타이거 JK와 비지, 비비가 참여한 힙합 장르 곡으로,  ‘빌보드 프로젝트 Vol. 1’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펭수의 빌보드 진출 염원을 담았다.

음원으로 발생한 수익은 오는 25일 '세계 펭귄의 날'을 맞이해 환경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 <사진= EBS> 


펭수는 유튜브 개설 8개월 만에 구독자 100만을 달성하는가 하면 연말에는 BTS를 제치고 '올해의 인물'에 선정된 바 있다.

펭수 캐릭터 상품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지난 연말 품절사태를 일으킨 펭수달력부터 시작해 SPC삼립에서 출시된 펭수빵은 출시 2주 만에 100만개 넘게 팔렸고 이랜드월드 브랜드 스파오에서 지난해 11월 출시한 1차 협업 상품은 출시 3시간 만에 완판된 바 있다.

 

이에 스파오는 한달여 만에 2차 협업 상품을 발매한 데 이어 지난 3월 말 여름을 겨냥한 펭수의 '남극 에디션'도 선보였다.

또한 GS25, 이마트, 동원F&B, LG생활건강 등의 모델로 활약하며 매출을 대폭 끌어올려 업계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 YTV 뉴스 화면캡처


한편, 펭수는 23일 YTN에서 기상캐스터로 깜짝 출연해 시민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겼다.

 

김혜진 기자 reporter@nextnews.co.kr 

[ⓒ 넥스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