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떠나 AOMG에 합류한 이하이…23일 신곡 '홀로' 발표

연예 / 김혜진 기자 / 2020-07-23 11:54:45
  • 카카오톡 보내기
▲ 이하이 '홀로' 커버 이미지 (AOMG 제공)

[넥스트뉴스=김혜진 기자]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힙합 레이블 AOMG의 새 식구가 된 가수 이하이(24)가 1년 2개월 만에 신곡 '홀로'를 발표한다.

 

소속사 AOMG는 이하이가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홀로'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홀로'는 이하이가 지난해 5월 발표한 EP(미니앨범) '24℃' 이후 약 1년 2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AOMG 합류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싱글이다.

 

AOMG는 "홀로 남아 외로움의 시간을 견뎌낸 이하이 본인과 더불어 폐쇄된 사회적 환경에 갇힌 이들에게 전하는 위로를 담은 곡"이라며 "이하이만의 감성과 목소리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에 앞서 지난 22일 AOMG는 "가수 이하이가 AOMG의 새 아티스트로 합류한다"고 밝히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이하이 영입을 알리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하이는 2011∼2012년 방영된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 1에서 준우승하며 얼굴을 알린 뒤 2012년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고 지난해 말 전속계약 만료와 함께 소속사를 떠났다.

 

그는 특유의 소울풀한 독특한 음색으로 데뷔곡 '원, 투, 쓰리, 포(1.2.3.4)'와 '로즈'(Rose), '한숨', '손잡아줘요' 등을 잇달아 히트시켰다.

 

AOMG 관계자는 "이하이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오래전부터 눈 여겨봐 오던 아티스트였다"며 "이하이가 더 폭넓고 활발한 음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하이는 최근 JTBC 예능 '비긴어게인 코리아'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활동 재개에 신호탄을 쏘았다.

 

김혜진 기자 next.hjkim@gmail.com

[ⓒ 넥스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